충남도, 워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지역-기업 상생 방안 찾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08:10:28
  • -
  • +
  • 인쇄
워케이션 팸투어 개최, 기업 인사담당 관계자 등 40여명 참가
▲ 충청남도청

[뉴스스텝] 충남도는 행정안전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2월 2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공주, 예산, 부여에서 ‘충남 워케이션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및 신기업가정신 실천 모임인 ERT(Entrepreneurship Round Table) 소속 기업 관계자 등 모두 40여 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도의 다양한 워케이션 인프라를 체험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협업 모델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첫날인 20일에는 부여 123사비 창작센터에서 워케이션 설명회 및 기업 워케이션 도입 사례 발표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이후 백제문화단지 탐방, 공주 청년마을 방문 등이 진행된다.

특히, 공주 청년마을에서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숙소·창업 공간 방문 및 청년의 지역 정착,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고마 아트센터에 위치한 공주 워케이션 센터 견학이 진행되고, 이후 예산으로 이동하여 예산시장과 더본코리아 외식산업개발원을 방문하여 지역-기업 협력 사례를 확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워케이션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며, 충남의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와 함께 참여자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워케이션은 일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며 지역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 도입된 제도로, 충남도는 2023년에 4개 시군으로 시작하여, 작년에 8개 시군으로 확대됐으며, 전국에서 1540명이 워케이션 충남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4개 시군이 늘어난 12개 시군이 참여 예정인 가운데 1800명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