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드림스타트, '봄맞이 깔끔한 우리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08:10:11
  • -
  • +
  • 인쇄
아이와 함께하는 정리수납 부모교육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23일 시청 강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양육자 20명이 참여하는 ‘봄맞이 깔끔한 우리집, 정리수납 척척교실’프로그램이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소 정리수납 방법을 배우고자 했던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리수납 교육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양육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정리수납의 필요성과 원칙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리 팁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정리수납 방법을 담고 있다.

이후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위기가구와 신청가구를 대상으로 환경정비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을 신청한 양육자들은 평소 정리수납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과 어려웠던 점들을 이번 강의를 통해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강릉시 관계자는 “자녀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올바른 정리정돈 습관을 갖고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의 양육과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전문가와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부모 자조모임 운영

[뉴스스텝] 여수시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화양면 나진리 ‘차니네스테이’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가와 함께하는 부모 자조모임: 세 가지 색, 하나의 마음 – 부모의 성장모임’을 진행했다.이번 자조모임은 양육 스트레스 완화와 부모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모 간 경험을 나누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모임은

2025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올해는 주차 대신 셔틀버스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원도심 중앙로 일원에서 열리는 ‘2025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을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제로 운영하기 위해 대중교통형 셔틀버스 운행과 다회용기 사용 확대 등 환경 친화적 운영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에서는 시민 이동 편의를 위해 ‘100원 축제 셔틀버스’를 처음으로 운행한다. 셔틀은 신대 방면, 오천 방면, 조례·용당 방면의 순환노선으로

임실군, 한의약 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임실군이 대한노인회 임실군지회 부설노인대학교 교육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뇌졸중 및 안면신경마비의 주요 증상 및 예방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한의약 건강 증진 프로그램(노인대학 한방교실)을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난 23일 실시했다. 노인대학 한방교실은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 박성민 한의사가 뇌졸중 및 안면신경마비의 증상, 종류에 따른 원인, 치료 및 재발 방지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평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