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5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8:05:14
  • -
  • +
  • 인쇄
4월 9일까지 개별주택 30,534호에 대해 가격열람과 의견 청취 시행
▲ 충주시청

[뉴스스텝] 충주시가 오는 4월 9일까지 2025년도 개별주택 30,534호에 대해 가격열람과 의견 청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에 대해서 건물과 부속 토지를 일체로 평가한 가격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이 선정한 표준주택(1,847호)을 기준으로 산정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확정된다.

개별주택가격은 국세, 지방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다.

열람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시청 세정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해당 주택에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나 법률상 이해 관계인은 시청 세정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서식을 작성해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충주시는 접수된 의견을 바탕으로 가격산정 적정 여부를 조사해 검증을 진행 후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보할 계획이다.

이번 열람 대상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니, 소유자가 관심을 두고 주택가격의 적정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 완료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주차장 이용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주차장법’에 따라 추진한 ‘2025년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을 최근 완료했다.이번 용역에서는 제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공영주차장의 수급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주차장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특히 주차장 이용 실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제주시 전역을 138개 교

익산 제야의 종 행사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희망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익산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오는 31일 오후 11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 APEC 코리아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자매도시인 경주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이번 행사를 이원 생중계 방식으로 공동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

임실군, 임실 맛집 22개소 선정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1월부터 맛집 신청업소 37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의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22개소를 임실 맛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실 맛집은 1차 서류 및 위생‧환경 분야 심사를 거쳐 맛집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심사는 음식의 맛, 가격의 적정성, 위생 관리, 친절도 및 복장, 업소의 역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