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유기동물 입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08:15:25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3일 오후 2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주식회사 포인핸드(대표 이환희)와 '유기동물 입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는 △유기동물 입양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유기동물 입양지원 시스템 도입 및 홍보 콘텐츠 제작 협력 △강릉시 동물사랑센터 운영 개선을 위한 협력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2023년 8월 말 기준 사용자가 74만 명으로 유기동물 입양시장 80%를 점유하는 국내 1위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업체인 주식회사 포인핸드와의 유기동물에 대한 전방위 협업을 통해 일반시민의 유기동물 인식을 개선시키고 강릉시 유기동물 입양률 제고 효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는 유기동물 구조‧포획‧입양 등을 전담하는 '강릉시 동물사랑센터'를 민간위탁하여 운영하고 있고 현재 동물등록을 마친 등록두수는 15,899마리이며, 전체인구 21만여 명 중 반려인구는 55,500명으로 추정, 등록마리수 및 인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릉시 동물사랑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의 선제적 입양을 유도하고, 국내 반려동물 입양 선도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시 유기동물 입양률을 전년대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