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오는 31일 직거래장터 '영파머스 마켓'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08:15:21
  • -
  • +
  • 인쇄
지역 농부들이 직접 여는 도심속 농산물 장터
▲ 지난해 영파머스 사진

[뉴스스텝] 제천시가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하는‘영파머스 마켓’을 오는 5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제천시농업기술센터 아열대 스마트온실 앞에서 개장한다.

‘영파머스 마켓’은 제천시가 추진하는 지역 농부 참여형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농산물을 판매하는‘제천형 농부시장’이다.

특히, 대형마트나 일반 유통망에서는 쉽게 만나기 어려운 신선하고 특색 있는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단순한 농산물 판매를 넘어, 농업인과 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지역 농업의 가치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소비자는 농산물을 직접 생산한 농업인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고, 농업인은 자신들의 농장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는 지역 농산물 직거래 외에도 버스킹 공연, 굿즈 키링 만들기, 반려식물 화분 갈이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끌 전망이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영파머스마켓은 단순한 장터를 넘어, 제천의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의 우수성을 시민들과 나누고 교류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현장을 찾아 다양한 농산물을 즐기며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파머스마켓은 이번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6월, 9월, 10월의 넷째 주 토요일마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