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자원봉사센터, 2024 희망전류-경로당투어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08:15:49
  • -
  • +
  • 인쇄
매월 4째주 목요일 문화적・제도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은 외곽지역 찾아가는 경로당 재능나눔 활동 진행
▲ 삼척시자원봉사센터, 2024 희망전류-경로당투어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28일, 근덕면 광태리경로당에서 노년층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정서적 안녕을 위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자원봉사 프로그램 ‘2024 안녕캠페인 희망전류-경로당투어’를 진행했다.

‘2024 안녕캠페인 희망전류-경로당투어’는 부양가족 감소 및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지역사회 노년층이 겪는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사회적 연결망 강화와 정서적 안녕을 목표로 진행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삼척시자원봉사센터와 봉사단체가 문화적 제도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은 외곽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문화공연 및 급식등의 봉사활동을 제공한다.

정영옥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점차 소외되고 있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안녕캠페인 희망전류-경로당투어』가 소외됨 없이 지친 심신을 힐링하고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자유총연맹 삼척시지회 여성회(회장 김태숙), 다모아아카데미봉사단(회장 김영미), 윈드앙상블 블루스카이(단장 이성국)이 참여하며 3월 28일 광태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매월 네 번째 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6년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은 28일 오전 10시 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평창군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Talk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평창군의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뉴스스텝] 광진구가 2025년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구는 민선 8기 경제활력 분야 공약 실천 계획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6천 명씩, 총 3만 명의 공공 분야 직접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5년 한 해 동안 동행일자리(공공근로) 광진 행복일자리 청년일자리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등 2

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사업 추진

[뉴스스텝] 합천군은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사가 내·외국인 관광객 1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고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특히, 단순 경유형 관광을 넘어 합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