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푸드트럭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08:15:15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푸드트럭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푸드트럭 사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푸드트럭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상반기에 이어 푸드트럭 케이터링 서비스업체인 ㈜푸드트래블과 협업하여 푸드트럭에 필요한 기본지식, 이론 및 조리 실습과 현장실습 교육 등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사 푸드앤파크를 거점 공간을 활용하여 10월 22일부터 11월 1일까지 푸드트럭 기본개념, 창업절차부터 위생, 식자재 관리 교육까지 실제적 창업을 위한 단계별 교육 중심으로 운영된다.

참여 모집은 10월 20일까지 해당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총 대상은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금정구민 30명이다.

구는 상반기 푸드트럭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푸드트럭 창업에 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교육대상자를 확대했다. 교육 수료 이후에도 참여자 관리를 위한 멘토 역할을 하며, 푸드트럭 운영 일자리 마련 및 지역축제 등 참여 지원으로 실질적인 푸드트럭 운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금정구 관계자는“푸드트럭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푸드특화 창업지원 시설인 금사 푸드앤파크 활성화는 물론 지역 푸드트럭 예비 창업자 육성과 해당 분야의 많은 소상공인 역량 강화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