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점심', 문화와 함께 즐겨볼까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08:10:06
  • -
  • +
  • 인쇄
'어바웃서부-점심:전' 전 도시락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공연
▲ 점심, 문화와 함께 즐겨볼까요(홍보물)

[뉴스스텝] 강릉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일상 속에서 만나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어바웃서부' 문화:전을 서부시장 일대에서 진행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문화콘텐츠특성화’사업에 '어바웃서부'가 3년 연속 선정됐으며, 봄봄콘텐츠 주관, 강릉시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번 사업은 공간과 사람, 지역을 연결하는 문화권을 형성하여 지역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지역 문화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전 중 '어바웃서부-점심:전'은 서부시장 인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전 도시락과 함께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일상 속 문화 향유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색깔을 담은 공연과 더불어 제철 재료들로 구성한 도시락을 제공하며, 앞서 6월 2회, 8월 1회 총 3번의 행사가 진행되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올해 마지막 '어바웃서부-점심:전'은 27일(수) 서부시장 일대에서 함께할 수 있으며, 지역의 제철 재료로 만든 도시락을 맛보며 강릉과 강원지방의 정서를 담은 곡을 만들고 부르는 강릉의 대표 혼성보컬그룹 ‘방동리싱어즈’의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행사의 세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어바웃서부 블로그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시락은 신청자에 한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일본 도요오카시 황새 방사 20주년 기념행사 참석 및 선진지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효고현 도요오카시를 방문해 황새 방사 2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관련 생태복원 선진지를 견학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에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8명이 참가했으며, 도요오카시는 2005년 인공증식 황새를 처음 방사한 이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았고 이를 기념해 효고현립 황새고향공원 다목적홀에서 ‘도요오카시–예산군 교류 심포지엄’을

청주시,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 '순조'

[뉴스스텝] 청주시는 주민 생활환경 개선 및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데 역량을 쏟고 있다.시는 총사업비 1천290억원을 투입해 오수관로 93km를 설치하고, 7천99가구의 배수설비를 정비하는 사업을 상당구 성안동과 중앙동, 서원구 모충동과 수곡동, 청원구 우암동 일원의 3개 처리구역에서 추진 중이다.서원구 모충동 및 수곡동 일원 정비사업은 2024년 9월 착공해 공사

세종시 전월산캠핑장, 지자체·공공운영 우수야영장 선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운영하는 전월산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운영 우수야영장’에 최종 선정됐다.이번 공모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야영장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가족‧어린이 친화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분야에서 평가가 이뤄졌다.서면 및 현장평가를 거쳐 총 15곳이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된 가운데, 전월산캠핑장은 가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