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연말 전에 국가암검진 받고 건강한 새해 맞이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9 08:10:13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암검진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국가암검진은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에 대하여 암종별로 검진을 실시하며, 대상자는 건강보험가입자와 의료급여수급자로서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르다.

검진대상 여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건강iN → 나의 건강관리 → 건강검진정보 → 검진대상조회(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서 필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암검진 대상자 중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보험료 부과 기준 하위 50%에 해당하는 경우, 암검진비용 중 수검자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검진받을 수 있다.

검진대상자는 올해 12월 31일까지 검진 기관에 전화상담 및 사전 예약 후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국가암검진은 건강한 삶의 첫걸음”이라며“연말 전에 꼭 국가암검진을 받아 건강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