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결혼이민자 국적취득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08:05:32
  • -
  • +
  • 인쇄
음성군가족센터 국적취득반 개강 등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올해부터 결혼이민자의 국적취득을 위해 음성군가족센터의 국적취득반 운영을 지원하고, 국적취득자 축하금을 40만원으로 증액해 지원하고 있다.

국적취득반은 음성군가족센터에서 운영하며, 이달 19일 개강해 오는 11월 20일까지 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주 2~3시간씩 총 25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어와 한국문화 등에 대해 강의하고, 모의 면접을 통한 실전 훈련으로 국적취득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국적취득반과 다문화가족 자녀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음성군가족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음성군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자녀의 정착지원을 위해 한국어 교육, 문화체험, 자격증 취득,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교육활동비 지원, 기초학습, 진로 설계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