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전국체전서 메달 9개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08:15:13
  • -
  • +
  • 인쇄
▲ 전국체전_역도 함은지

[뉴스스텝] 역도·복싱·육상팀으로 구성된 원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전라남도 일원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역도 여자 일반부 59kg급에 출전한 함은지 선수는 인상 91kg, 용상 113kg, 합계 204kg을 들어 올리며 선수 생활 첫 전국체전 3관왕을 차지했다.

함은지 선수는 2021년 세계선수권대회 준비 도중 오른쪽 무릎 연골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으나 연골 제거 수술을 받고 재활과 훈련에 집중하여 전국체전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복싱에서는 남자 일반부 52kg급의 장우섭 선수와 여자 일반부 51kg급의 이다원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고, 여자 일반부 75kg급 성수연 선수와 남자 일반부 69kg급 김석준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차지하며 고른 활약을 펼쳤다.

또한, 육상 5,000m와 3,000mSC(장애물 달리기)에 출전한 김민서 선수가 각각 14분 54초 87, 9분 7초 20의 기록으로 2개의 은메달을 차지했다.

특히, 김민서 선수는 3,000mSC에서 개인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자세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도전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원주시민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기량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