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여성 폭력 추방 주간 기념행사, 캠페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08:15:23
  • -
  • +
  • 인쇄
11.25~12.1. 여성 폭력 추방 주간을 맞아 여성 폭력과 아동 폭력 근절 홍보
▲ 여성 폭력추방주간 공모전 시청 전시 사진

[뉴스스텝] 충주시 여성 폭력지원기관(충주성폭력상담소, 충북해바라기센터(아동), 충주 YWCA 가정폭력상담소)이 여성 폭력 추방 주간(11.25.~12.1.)을 맞아 합동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포스터 전시회를 시작으로, 무료 영화 상영과 외부 홍보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충주성폭력상담소는 추방 주간에 앞서 ‘제8회 아동·청소년 성폭력예방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15점을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시청 로비에 전시했다.

성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성폭력에 대한 민감성과 감수성을 키워 안전한 사회, 건전한 성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26일 오후 2시에는 여성 폭력 추방 주간을 기념해, 영화 한 편을 연수동 메가박스에서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상영한다.

상영 안내지에는 여성 폭력 추방 주간과 지원기관을 소개하여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피해자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릴 계획이다.

27일은 여성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충주시 롯데마트 로비에서 여성 폭력 및 아동 폭력 예방 홍보캠페인을 한다.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각 지원기관의 홍보물을 전달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여성 폭력과 아동 폭력을 근절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파한다.

한편 세계 여성 폭력 추방 주간은 폭력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1999년 UN이 정한 주간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2018년 제정된 “여성 폭력 방지 기본법”에 따라 2021년부터 성폭력 추방 주간과 가정 폭력 추방 주간이 통합돼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지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 반도체 산업 날개를 달다! ‘지능형반도체‧IT 소부장 지원센터’ 개소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미래 반도체 소부장 산업의 핵심 거점 역할을 담당할 ‘지능형반도체‧IT 소부장 지원센터’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 청주시,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반도체 소부장 산학연 전문가 등 관련기관과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구축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지능형반도체‧IT 소부장지원센터

영등포구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및 클린데이 실시

[뉴스스텝] 영등포구의회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둔 30일 오전, 영등포 전통시장과 대림 우리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의원들은 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제수용품과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하고, 상인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정선희 의장은

산청산불 피해주택 입주 시작! 경남도, 이재민 지원 최선, 도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는 한가위 되도록

[뉴스스텝] 박완수 도지사는 30일 산청군 시천면 외공마을을 방문해 지난 3월 산불로 주택 소실 등 큰 피해를 입은 신축주택 입주민의 안부를 묻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를 꼼꼼히 챙겼다.박 지사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고충을 도정이 끝까지 돕겠다”며 “피해 복구가 신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산청군과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산청부군수로부터 산청 산불피해 주택 복구 현황을 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