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힐링 성지 '관악산' 품은 관악구, 연말에도 관악산 공원의 변신은 계속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8:05:30
  • -
  • +
  • 인쇄
7일 관악산 관음사지구 공원 사업 착공식 개최…산책로, 도시숲 갖춘 ‘서남권역 공원녹지 거점공원’ 조성
▲ 관악산 공원 관음사지구 공원녹지 네트워크 조성사업 착공식에서 시삽에 참여한 박준희 관악구청장(가운데)

[뉴스스텝] 바쁜 일상 속 여가와 휴식에 대한 국민적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관악구가 연말에도 관악산 공원 정비에 매진하며 ’전국구 힐링 성지’의 명성을 이어간다.

구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천혜의 자연 자원인 관악산을 활용해 주민 일상에 사계절의 변화와 다채로움을 담은 정원을 제공하는 ‘관악산 공원 24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이는 관악산 자락의 24개 근린공원을 재정비해 주민들이 언제든 자연과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화 공원’을 조성하고 안전한 공원 이용 환경을 만드는 대규모 녹지 프로젝트다.

지난 8일 구는 관악산 관음사지구(남현동 512-2 일대) 공원녹지 네트워크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서남권역 공원녹지 거점공원’ 착공을 축하했다.

이날 박 구청장은 “관음사지구는 내년 여름이면 아름다운 정원과 휴게시설이 있는 남현동의 명소로 거듭날 것이다”라며 녹지공간 확대와 구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지난 6월 관음사지구에 난립해 있던 무허가 건물과 적치된 폐기물을 정리한 구는, 2026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산책로를 정비하고 도시 숲을 조성해 녹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10일에는 난향동 일대 관악산 근린공원인 ‘난향숲길지구(신림동 산93-2)’에 생활밀착형 공원 조성을 위한 착공식이 개최된다. 구는 난향숲길지구 역시 기존의 무허가 건축물을 철거하고 힐링 정원과 휴게 쉼터를 설치해 새로운 주민 휴식과 여가의 장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한편 구는 이번 연말, 2개 공원 조성 사업을 추가 착공하며 민선 8기 공약 이행 목표를 초과 달성하게 됐다. 2026년에는 관악산 삼성동 일대에 위치한 ‘신우지구’와 ‘약수암지구’에 각각 수직정원과 수국원 등 힐링 콘텐츠를 갖춘 테마 공원을 조성하며 관악산 공원 24 프로젝트를 완성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문을 열면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는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시작한 관악산 공원 24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라며 “주민의 더 큰 행복, 관악구의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힐링·정원 도시 관악’의 여정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