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08:15:25
  • -
  • +
  • 인쇄
▲ 원주시,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 강원일보,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에서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시니어의 욕구를 충족하는 고령친화산업을 발굴·육성하고, 새롭고 건강한 생활양식과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개막식은 27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시니어 산업 홍보관 및 체험관과 시니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레져라이프관, 바이오헬스관, 밸런스체험관, 뷰티에코관 등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관람객을 위해 시니어 문학상,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플리마켓, 파크골프 체험, 리마인드웨딩, VR체험, 퍼스널컬러 체험, 9988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남희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어르신 정책을 돌아보고, 어르신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니어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 꿈나무 선수들, 유럽 무대서‘글로벌 리더’로 비상한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1일부터 2월 9일까지 7박 9일간, 우수학생선수 38명을 대상으로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2026 하계종목 우수학생선수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개최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선수들에세 세계적인 스포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미래의 국가대표로 성

전남, 겨울 전지훈련 성지로 주목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온화한 기후와 우수한 체육 인프라, 지자체의 체계적인 지원이 어우러지며 매년 겨울마다 전국 각지의 선수단 발길이 이어지면서 겨울 전국 동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전남도에 따르면 2025~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전남 각 시군에 축구, 야구, 육상,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단이 대거 방문해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특히 겨울철 평균 기온이 2.6°C로 전국 평균기

전남 선수 단, 전국 장애인 동계체 전서 종합 6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까지 4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전남 선수단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8개 등 11개의 메달을 획득, 종합순위 6위(1만 2천243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 종합 9위에서 3계단 상승한 성과로, 전남 장애인체육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특히 전남 크로스컨트리의 간판인 최재형 선수는 남자 크로스컨트리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