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연세대학교 교육 재능기부 강연회 성공적으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08:10:22
  • -
  • +
  • 인쇄
▲ 고성군, 연세대학교 교육 재능기부 강연회 성공적으로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난 26일, 고성군 문화의 집에서 ‘2023년 고성군 중‧고생을 위한 대학입시 강연회’를 통해 200여 명의 학생 및 부모님들에게 입시 정보와 시기별 학습 방법 등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강연회는 고성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연세대 교육대학원 총동문회(회장 김평식)의 교육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수험생 시절 수능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에 빛나는 21년 차 스타강사인 오대교 대표가 특별 초청되어 ‘앞으로 4년 이렇게 됩니다.’, ‘중·고 학년별 이렇게 준비’, ‘Q&A, 공부 고민 있어요’ 등 세 가지 주제로 중고생들이 어떻게 입시를 준비하고 공부할 것인가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자신이 가진 궁금증과 고민을 오대교 강사의 답변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강연에 앞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총동문회의 김평식 회장은 “교육에 대한 고성군의 열정과 관심에 큰 감명을 받았고, 재능기부로 얼마든지 좋은 강사들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강연회가 학생들이 큰 꿈을 이루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