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분기 친절공무원에 '김미선', '이성준', '곽나영’'주무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08:10:35
  • -
  • +
  • 인쇄
▲ 괴산군, 2분기 친절공무원에 '김미선', '이성준', '곽나영’'주무관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024년 2분기 친절공무원에 김미선 주무관(37,사복8급), 이성준 주무관(32,행정9급), 곽나영 주무관(25,시설9급)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미선 주무관은 청안면 소속으로 기초생활보장, 의료급여, 긴급복지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추천인에 따르면 힘들고 어려운 사회복지 근무환경 속에서 수차례 방문·전화에도 짜증 한번 내지 않고 항상 웃으면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주고, 집을 직접 방문해 불편한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는 세심함에 감동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성준 주무관은 괴산읍 소속으로 농업정책, 농지, 농업재해를 담당하고 있다.

이성준 주무관을 추천한 추천인들은 농작업 대행과 농지취득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괴산읍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는데, 자세한 설명과 함께 친절한 응대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곽나영 주무관은 수도사업소에서 소규모수도시설 시설공사, 유지보수 및 민원처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곽나영 주무관을 추천한 추천인은 주민 불편 사항 해결은 물론 시공 진행 상황을 그때그때 사진을 찍어 알려주는 등 민원을 현장에 직접 나와 해결하고 온 힘을 다해 일처리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성의있는 민원처리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괴산군은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분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30만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5만원)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24년 2분기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분기별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갈매 건강생활지원센터, 350명 함께한 '투게더 갈매 한 바퀴 건강 걷기' 성료

[뉴스스텝]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바른 걷기 습관 형성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1월 22일 갈매천 일대에서 ‘투게더 갈매 한 바퀴 건강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걷기 행사는 주민, 건강 리더, 기관·단체, 갈매 지역 건강협의체 등 약 3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걷기 실천을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 확산을 목적으로 마

경남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30일까지 사용 마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기한이 11월 30일로 가까워지면서 도민들에게 마감일 전 서둘러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1차 소비쿠폰은 전 도민에게 1인당 18만~45만 원을, 2차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 10만 원을 추가 지급했다.1·2차 소비쿠폰 모두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기한이 지나면 잔액은 자동 소멸돼 사용할 수 없다. 사용처는 연 매출 3

경남도, 2025년 전국 임도시설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산림청이 주관한 2025년 전국 임도시설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산림청은 임도시설 시공 기술을 선진화하고 관련 정책을 발전시키고자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산림경영 및 산림재난 대응 등을 위해 조성된 임도시설 중 우수사례를 선정했다.1차 서류 심사를 통해 국유림관리소와 지자체 10개 기관을 선정하고 전문가의 2차 현장 심사를 진행하여 상위 6개 기관 최종 순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