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걷기 챌린지 2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08:10:08
  • -
  • +
  • 인쇄
걷다가 충주시 홍보맨이 보이면 ‘터치’로 마일리지 획득
▲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걷기 챌린지 2탄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가 10월 한 달 동안 충주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 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충주씨 캐릭터 잡기’ 챌린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챌린지이다.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챌린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캐릭터 잡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보맨 캐릭터’를 잡을 수 있는 곳은 종댕이길, 하늘재, 호암지, 중앙탑사적공원, 탄금대, 활옥동굴, 비내섬, 전통시장 일원이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걷기 운동을 통해 걸음 수 마일리지(150걸음당 1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한편, 위 장소에 방문 시 등장하는 ‘홍보맨 캐릭터’를 잡아 보너스 마일리지(캐릭터당 50~100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다.

한 달 동안 총 800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다음 달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충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관광객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형 휴대용 배터리가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 충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그룹에서 거주지 선택(충주시민은 거주 읍면동, 관광객은 타지역) ▶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챌린지 참여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후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에 대한 참여자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건강과 재미를 함께 잡을 수 있는 다양한 걷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걷기 운동을 증진하는 한편,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