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용두산공원에서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08:10:09
  • -
  • +
  • 인쇄
10.31.~11.10. 14:00~22:00 용두산공원에서 인기 이모티콘 슈야·토야의 가을밤 데이트를 콘셉트로 한 체험형 야간관광 콘텐츠 운영
▲ 용두산공원에서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

[뉴스스텝]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오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입구에서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은 인기 이모티콘인 '슈야'와 '토야'의 가을밤 데이트를 콘셉트로 한 체험형 야간관광 콘텐츠다.

‘나이트 팝업’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대표 콘텐츠로, 지난 8월 시즌1 ‘부기 썸머나이트 팝업’을 진행해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슈크림 토끼 '슈야'와 초콜릿 토끼 '토야'는 30개가 넘는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가 출시돼 현재 유튜브에서는 20만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케이비젼에서 지적재산권 활용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속한 10개의 한국프로야구단과 협업(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인기를 끈 바 있다.

대형 슈야·토야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시작으로 ▲'스페셜 굿즈존' ▲'체험존' ▲'플리마켓존' ▲'푸드존' ▲'휴게존', 총 6개의 테마존을 만나볼 수 있다.

❶‘포토존’에서는 2.5미터 크기의 대형 슈야·토야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메인 포토존’, 슈야·토야와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준비돼 있다.

또한, ❷50여 종의 인기 슈야 팬 상품(굿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스페셜 굿즈존’, ❸슈야와 토야가 추천하는 부산 여행코스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 ❹‘플리마켓존’, ❺부산 팝업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디저트 ‘슈야빵’을 맛볼 수 있는 ‘푸드존’을 즐기고, ❻‘휴게존’에서 쉬어갈 수 있다.

용두산공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다.

아울러, 팝업 운영 기간에 한정판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스페셜데이 이벤트', 한정판 슈야 팬 상품(굿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정판 슈야토야 마카롱을 맛볼 수 있는 ‘핼러윈데이 이벤트’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수제 빼빼로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빼빼로데이 스페셜이벤트’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개최해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은 새롭게 출시한 부산 한정판 팬 상품(굿즈) 등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야간관광 전용채널 또는 슈야 사회관계망서비스(시 야간관광 전용채널 인스타그램/ 슈야 인스타그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야간관광 대표 콘텐츠로 자리 잡은 '나이트 팝업'이, 뜨거웠던 여름밤 '부기 썸머나이트 팝업'의 성원에 힘입어 시즌2로 돌아왔다”라며, “우리시는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부산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