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2학기 폐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08:15:33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교육복지 실현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 2학기 폐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10월 23일부터 시행한다.

폐광지역 내 주소를 둔 저소득층 대학 재학생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1~5구간의 해당자가 지원 대상이 된다.

지원 학생에게는 학생회비와 기숙사비를 제외한 등록금 등을 학기당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게 되며, 타 장학금 중복 지급 시에는 타 장학금 수령액을 제외하고 지급하게 된다.

학자금 신청은 10월 23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서식 및 제출서류 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수혜 가능한 학생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