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08:05:23
  • -
  • +
  • 인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풍부한 ‘상주곶감축제’ 마쳐
▲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지난 1월 12일부터 3일간 상주 북천시민공원에서 열린 ‘2024 상주곶감축제’가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구정을 한 달 앞두고 개최된 이번 축제는 전국 각지에서 약 7만 4천여 명이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먹을거리를 즐겼다.

개막일인 12일에는 식전 행사인 임금님진상재현 공연을 진행했으며, 상주시장이 곶감농가와 같이 참여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13일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모집된 참가자들이 예선전을 거쳐 상주곶감 노래자랑에 출연했으며, 방문객들도 노래자랑을 함께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상시프로그램인 상주 곶(GOAT)감 라이브커머스는 중간중간 상주곶감제품에 대한 설명과 홍보하는 시간이 많았고, 감~자바스!상주곶(GOAT)감 특별경매를 기다리는 방문객들은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회전 눈썰매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었으며 투명돔에는 인형극 공연과 마술쇼, 풍선아트 등은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흥미를 끌었다

체험전시관에선 ‘감의 사계’ 사진전시관, 곶감을 이용한 음식과 곶감제품을 예쁘게 포장할 수 있는 보자기 포장전시와 체험부스가 있어 볼거리를 감상하는 발걸음이 이어졌다.

먹거리마당에서는 호떡, 떡볶이 등을 비롯하여 한우탕, 석쇠구이, 도리뱅뱅이, 어탕국수, 두부 등을 선보였고, 구이마당에서는 지역유명 석쇠구이, 군고구마, 군밤 등 겨울간식 등 간식거리가 즐비했고 축협에서는 특별할인행사가 진행됐다.

전통놀이체험마당에서는 어린 아이들과 동반한 가족들이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굴리기 등 여러 가지 전통놀이를 즐기는 풍경이 연출됐다.

곶감판매관에는 곶감을 사고자 하는 인파들이 기대보다 많이 몰려 안전을 위해 출입 인원 통제가 있었으며 설대목을 맞아 설선물로 곶감을 택배로 보내려는 사람들도 많았다.

이번 곶감축제에는 총 42개의 곶감농가와 66개의 먹거리 농특산물 부스가 참여했으며 20억 이상의 경제파급효과를 창출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곶감이 전국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며, “2024 상주곶감축제를 통해 수많은 인파를 보고 상주곶감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었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상주곶감을 많이 드시고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