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수출기업 대표들과 현장 소통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08:15:35
  • -
  • +
  • 인쇄
23일 오후 2시, 13개 대표 수출기업들과 성장 방안 논의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기업하기 좋고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3일(월) 오후 2시 시청 8층 상황실에서 수출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김홍규 강릉시장과 13개 수출 대표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한 기업지원 정책을 설명하고 수출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출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토대로 수출환경 개선에 힘쓰며 향후 기업과의 협력체계 강화 및 수출 증진 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강릉시는 올해 총 1억 4천만 원의 예산으로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무역실무 교육,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사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강릉시가 천연물 바이오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됐고, 옥계항만 개발로 고도의 물류시스템을 갖춘 컨테이너 국제 정기항로 개설, ITS 세계총회와 연계한 광역교통망이 구축되면 기업하기 좋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가 될 것”이라면서 “우리 지역의 든든한 앵커기업으로 성장하여 강릉시 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