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기술센터, '국화재배 분재교육' 배움의 열기로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08:15:42
  • -
  • +
  • 인쇄
8개월간 이론·실습 교육…국화축제 작품 전시 예정
▲ 홍성군농업기술센터, '국화재배 분재교육' 배움의 열기로 '후끈'

[뉴스스텝] 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4월 11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7일까지 8개월간 진행하는 농업인 전문교육 ‘국화재배 전문기술 분재과정’이 수강생들의 배움의 열기로 매우 뜨겁다.

국화 분재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다시 재개되어 총14회에 걸쳐 이론과 실습교육을 제공하며, 오는 10월 개최될 국화축제 기간동안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해 품평하는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2024년 홍성사랑 국화축제 군민 참여를 통한 지역축제 공감대 형성 및 분재 국화 작품 전시를 통한 관람객 볼거리 제공, 국화재배 전문기술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박모(58세) 수강생은 “국화 분재를 처음 접해봤는데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점점 재미가 붙고 있다.”라며“작품 완성 후 축제에 전시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많은 수강생들이 국화 분재 교육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고 국화축제에서도 그 기량을 뽐낼 수 있길 바란다.”라며“올해 개최될 홍성사랑 국화축제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