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9회 ‘따로 또 같이’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08:15:04
  • -
  • +
  • 인쇄
정신건강 OX 퀴즈, 도박 상황 체험, 작품 전시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질환과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월화광장에서 '제9회 ‘따로 또 같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정신적인 문제 및 장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으로 정신질환자의 이해와 지지를 독려하기 위한 날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을 위한 정신건강 OX 퀴즈, 책갈피 만들기, 센터 회원들의 우쿨렐레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도박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 선별검사, 도박 상황 체험, 뽑기 게임을 통한 사행성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좋은집은 회원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참좋은집, 강릉아나병원, 강릉동인병원, 강릉율곡병원 등이 참여한다.

한편,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지원 및 정신질환에 관련된 상담, 교육, 홍보, 캠페인 사업과 정신건강위기 중재를 위한 상담전화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영동곶감축제 성황리 종료… 겨울의 달콤한 추억 선사

[뉴스스텝] 충청북도 영동군의 대표 겨울 축제인 ‘2026 영동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겨울철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주황빛으로 물든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 곶감 축제장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단체 관광객까지 10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겨울철 건강 먹거리이자 ‘감고을 영

관광객은 얼음속 산천어를 낚고 화천은 관광객의 마음을 훔쳤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최고의 겨울철 메가 이벤트인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가 1일 폐막했다. (재)나라에 따르면, 지난 10일 개막해 23일 간 이어진 올해 화천산천어축제에는 약 159만명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폐막일인 1일에는 약 8만6,000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했다. 이는 지난해 누적 관광객 186만명보다 다소 줄어든 수준이다. 하지만, 개막 첫날부터 비와 눈이 내린데 이어 무려 열흘

여주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해 유물기증운동 전개한다.

[뉴스스텝] 여주시가 여주시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필요한 유물 기증 운동(캠페인)을 전개한다. 여주시는 이전에도 독립운동가인 조성환 선생의 유물을 기증받아 여주 독립운동의 한 축을 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여주의 다양한 독립운동 현장을 유물기증운동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소개하고자 한다.기증대상은 여주 독립운동 관련 유물과 그 밖에 인정되는 사료(사진·음원·영상자료 포함)들을 대상으로 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