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 가을철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조기선발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08:10:43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를 대비하여 가을철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를 조기 선발하여 산불 발생 시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올해는 가을철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로 55명을 선발하며, 10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 방지 계도 및 홍보, 산불 요인(영농부산물) 사전 제거 등 예방사업과 산불 진화, 잔불 정리, 뒷불감시 진화 장비 유지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접수는 오는 9월 18일까지 군청 산림과 산림보호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신청 자격은 선발공고일 현재 고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으로 신체 건강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다.

군은 오는 9월 22일 고성종합운동장에서 물을 채운 등짐펌프(15kg)를 매고 1.6㎞를 14분 30초 이내 빨리 걷는 방법으로 체력 검정을 측정하고, 9월 27일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은 산불순찰 및 진화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1일 8시간 범위 내에서 오전(07:00∼15:00), 오후(14:00∼22:00) 2개 조로 교대근무를 실시하며, 주5일 근무를 원칙으로 하되, 기상 상태 및 산불 위험성 등을 고려해 주6일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가을철 산불 재난이 일어나지 않도록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산불 진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