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기웃 · 같이가치 이웃에게 관심을!’ 강릉시 고독사 예방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08:10:18
  • -
  • +
  • 인쇄
민·관 고독사 예방교육 및 고립가구 관심 제고 위한 캠페인 추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한 달간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고독사 예방 캠페인 기간을 운영하는 가운데 8일 15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고독사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담당 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유관기관·단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회적 고립가구와 고독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변 이웃을 돌아보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1호 유품정리사이자 고독사 개념을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릉시는 9월 캠페인 기간 동안‘이웃기웃·같이가치 캠페인-이웃에게 관심을!’이라는 슬로건 하에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관심제고를 위한 집중 홍보기간을 가진다.

지난 6일 홍제동 미디어촌5단지 임대아파트 지역 캠페인을 시작으로, 고독사 예방 인식 강화 교육, 구도심 및 여관 밀집지역 거리 캠페인, 롯데칠성음료(주)강릉공장 생산 주류 백라벨 캠페인, 읍면동별 릴레이 캠페인 등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민호 복지민원국장은 “이번 고독사 예방교육 및 고독사 예방캠페인 기간을 통해 누구나 고립 가구가 될 수 있음을 깨닫고, 이웃에게 먼저 관심을 가지고 주변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