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4년 보은군 우수, 유망기업 인증패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08:15:37
  • -
  • +
  • 인쇄
▲ 보은군청

[뉴스스텝] 보은군은 지난 28일 군수실에서 ‘2024년 보은군 우수·유망기업’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우수·유망기업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로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2024년 보은군 우수·유망기업 선정은 기업 정착도,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성,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사회기여도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시기업 오션브릿지(주)(대표 이석규) △유망기업 (주)보현(대표 김재홍) 등 총 2개 기업이 보은군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오션브릿지㈜는 2018년부터 보은산업단지에 입주하여 반도체 제조용 특수가스와 케미칼 소재, 공급장치를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과감한 기술혁신을 통해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에 성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보현은 2008년 보은읍 길상리에 공장을 설립하여 건축, 자동차, 포장 분야 등에 널리 쓰이는 화학 가교 발포폴리에틸렌폼 전문 제조업체로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관내 주민을 우선채용하여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유망기업에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보은군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 기간 중소기업 육성자금인 경영안정 자금 융자 신청 시 이자 이차보전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재형 군수는 “경기 침체 등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중소기업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우리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냈다”며 “이번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를 포함한 지역의 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