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서점에서 만나는 인문학 부산… 지역 서점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08:05:31
  • -
  • +
  • 인쇄
오는 11월까지 지역 서점 14곳에서 서점별로 특색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도서관은 오는 11월까지 지역 서점에서 다채로운 '지역서점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서점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부산도서관이 사업비를 지원하고, 참여 서점이 기관별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부산도서관은 부산지역 서점이 독서문화 공동체의 창의적 공간이자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참여 지역 서점은 총 14곳이다.

▲이바구서점(부산진구) ▲강아지똥(북구) ▲무사이프렌즈(북구) ▲책방너머(강서구) ▲문장서점(사하구) ▲쓰다북스(금정구) ▲현대서점 남산점(금정구) ▲동네서점아르케(해운대구) ▲피스 카인드 홈(중구) ▲두두디북스(수영구) ▲동주책방(수영구) ▲당신의 책갈피(남구) ▲책방 기억의 숲(기장군) ▲책마을(연제구)이다.

관심 있는 시민들이라면 누구나 이곳을 방문해 무료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은 서점별로 상이해,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서점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자와 함께 진행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서재의 책을 정리해보는 워크숍 ▲그림자 인형극 ▲영화 보며 함께 책 읽기 ▲변하는 환경을 주제로 한 북토크 ▲싱어송라이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을 서점별로 만나볼 수 있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독서생활을 일상화하고, 도서관과 서점간 교류망 구축으로 유기적인 지역 독서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