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 부산 워라밸 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08:10:07
  • -
  • +
  • 인쇄
11.7. 13:20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3개 부문, 6개 사 워라밸 우수기업 시상 예정
▲ 부산시, 「2024년 부산 워라밸 주간」

[뉴스스텝] 부산시는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해 '워라밸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2024년 부산 워라밸 주간'을 오늘(4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 워라밸 주간’은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았으며, 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워라밸 주간에는 워라밸 우수기업 시상식과 다양한 참여 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기업문화 개선과 시민 인식 향상을 통한 일·생활 균형 제도 정착과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오는 7일 오후 1시 20분 시청 소회의실에서 '워라밸 우수기업 시상식'이 열려 ▲워라밸 최고경영자 ▲아이키우기 좋은 기업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총 3개 부문에서 우수기업 6곳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지난 9월 27일까지 20개 기업이 접수됐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기업은 ▲(사)한국선급(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 부산광역시장상) ▲㈜오리엔탈정공(아이키우기 좋은 기업 부문, 부산광역시장상) ▲㈜유피체인(아이키우기 좋은 기업 부문,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상) ▲㈜영롱(아이키우기 좋은 기업 부문,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장상) ▲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부문, 부산광역시장상) ▲㈜한미유압기계(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부문, 부산경영자총협회장상)이다.

선정기업들은 육아휴직, 자녀교육지원제도, 가족돌봄 휴직, 근로자(가족) 건강지원제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가정 양립제도를 실천 중이다.

또한, 선정된 기업의 모범 사례는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 소개 ▲워라밸 잡지(매거진) 수록 ▲언론 보도 등을 통해 확산·공유될 예정이다.

시상식 직후에는 부산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 20개 사를 대상으로 근무환경(휴식공간) 개선 물품을 전달한다.

지난 10월 28일까지 ‘커피머신이 우리 회사에 주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프로젝트에 사연을 제출해 선정된 가족친화인증기업 20개 사에 캡슐커피머신과 캡슐커피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워라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일생활균형 포럼 ▲일생활균형 캠페인 ▲워라밸 '여가가 있는 날' ▲균형이와 함께하는 댓글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일·생활균형 전문가와 직장문화 우수기업 관계자가 토론자(패널)로 참가하는 ‘일생활균형 포럼’은 내일(5일) 오전 10시에 모모스 커피 본점 2층(온천장 소재)에서 개최된다.

이 외에도 워라밸 주간 홍보를 위한 ‘일생활균형 캠페인’과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시민을 대상으로 ‘워라밸 여가가 있는날’, ‘균형이와 함께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워라밸(일·생활균형)은 출산율과 시민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는 열쇠이자, 기업 성장도 이루어낼 수 있는 길이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부산만의 시책을 적극 발굴해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 '워라밸 행복 도시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겨울철 재난대비 회의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11월 3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겨울철 재난(대설, 한파, 화재)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겨울철 주요 재난에 대비한 대응체계 구축과 겨울철 대책 수립 관련 의견 수렴, 취약시설 점검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장철웅 부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12개 소관 부서장을 비롯해 안동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예산군,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5년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는 지난 4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5년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 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리더로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이장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워크숍에서는 예산경찰서 김양효 서장이 강사로 초청돼 ‘행복의 조건과 치안 정책’을 주제로 △행복의 조건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흥의 기후정책, '시흥시 기후시민총회' 13일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3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기후시민총회’를 개최한다.이번 총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생활 속 실천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시흥시의 기후정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는 지난 6월 시흥시에서 열린 ‘경기도 기후도민총회’의 기조를 이어받아, 시 단위의 기후정책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참여형 기후 거버넌스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