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통해 국제행사 견문 넓힌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08:15:39
  • -
  • +
  • 인쇄
1,800여 명 공무원에게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참관 기회 제공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1,800여 명의 원주시 공무원에게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참관 기회를 제공하여 국제행사 유치와 운영에 대한 견문을 넓힌다.

시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고성군에서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동참하고 직원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지난 23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에 1,800매의 입장권 구매를 신청했다.

아울러, 원강수 원주시장은 성공적 개최에 힘을 보태고자 9월 7일 조직위원회를 방문해 기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9월 25일에는 산림엑스포 행사장에서 원주시 민간 단체가 주도하는 ‘원주의 날’을 운영하여 원주시 기업과 농·특산품을 홍보하고, 원주 대표 공연팀의 축하공연 등을 펼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원주시도 이를 위해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주시도 1,000만 관광객시대를 대비해 대규모 국제행사를 유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며, “이번 산림엑스포 참관이 직원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뉴스스텝]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30~31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함께 떠나는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설계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천체관 관람을 비롯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드론, 자율주행 등 첨단산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시스템 전면 통합 최종 점검한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전면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인건비 통합 관리에 발맞춰 31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전면 도입에 앞서 현재 이원화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지방교육재정시스템(K에듀파인)을 일원화하고 시범 운영해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 일환으로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통합 시스템 이해 시

2025. 제천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단합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는 31일, 제천시 족구전용체육관에서 관내 각급 학교 및 유치원 운영위원장,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 제천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단합대회는 피구와 족구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몸활동(체육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의 건강을 증진하고 함께 성장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