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KTX원주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08:10:34
  • -
  • +
  • 인쇄
혁신도시, 기업도시 수도권 출퇴근 직장인 대상
▲ 원주시, KTX원주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18일 KTX원주역에서 원주고향사랑기부제를 집중 홍보했다.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출퇴근 직장인들과 시민 등 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홍보활동은 고향사랑기부방법과 혜택 소개, 리플렛 배부 등 원주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당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고향사랑기부박람회장을 방문하여 원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전시 등을 통해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시는 8월 휴가철을 맞이하여 소금산그랜드밸리, 치악산, 휴게소를 찾아가 유명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등 현장 홍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박태봉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홍보를 통해 타 지역 거주자들이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많이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현재 주소지만 아니면 자신이 태어난 고향뿐 아니라 지자체 어디든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금액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가 되며 10만원 초과 시 16.5%를 공제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