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청소년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08:10:04
  • -
  • +
  • 인쇄
오늘 25일, 오후 5시 무실동 롯데시네마 일원에서 캠페인 실시
▲ 원주시 청소년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합니다

[뉴스스텝] 원주시가 ‘청소년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1388지원단원, 청소년안전망 등 여러 팀들과 함께 북원중학교와 태장중학교를 방문하여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예방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청소년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체크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과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거리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오는 25일에는 무실동 롯데시네마 근처에서 오후 5시부터 청소년쉼터 아웃리치, 여름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성범죄자알림e사이트 홍보 캠페인을 연합하여 실시한다.

원주경찰서, 원주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 원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주YMCA, 한국청소년육성위원회),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원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8개 기관 30여 명이 참석하여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청소년의 일탈행동을 계도하고 성범죄자알림e사이트 홍보하는 등의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송명순 여성가족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에게 건전한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여, 청소년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9회 부여연탄은행 재개식 개최

[뉴스스텝] 연탄은행 제18호점인 부여연탄은행(대표 고성래 목사)이 부여중앙성결교회에서 재개식을 열고, 2025년 겨울 연탄 나눔 활동의 시작을 11월 3일 알렸다.이번 행사에는 부여군수를 대신하여 김지태 문화체육복지국장 및 지역 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함께 뜻을 모았다.부여연탄은행은 지난 2007년 12월 개설 이후, 현재까지 부여군 16개 읍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

보령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1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배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며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생활체육의 축제로 마련됐다.보령시 기관·단체팀(보령시청 등) 4개 팀, 관내 학교팀(단일팀 및 연합팀)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열정과 팀워크를 뽐냈다.보령시배구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

보육의 진심이 하나로…강동구, 열정과 사랑으로 물든 2025 보육주간

[뉴스스텝] 강동구는 제4회 서울시 보육주간을 맞아 10월 27일, 29일, 31일 3일간 ‘보육인의 마음! 열정, 정성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보육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서울시 보육주간’은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보육‧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10월 넷째 주에 운영되고 있다. 구는 2022년부터 이를 기념해 보육교직원과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