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62회 대현율곡이선생제전위원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08:15:33
  • -
  • +
  • 인쇄
22일, 내실있는 행사 추진을 위한 발전방안 논의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22일 오전 11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내실있는 행사 추진을 위해 제62회 대현율곡이선생제전위원회 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는 향교, 유도회, 부대행사 단체장, 학교장 등 60여 명의 제전위원들이 참석하여 ‘대현율곡이선생제’가 전통예법에 따라 엄숙하게 봉행될 수 있도록 심도있는 토의를 나눌 예정이다.

부대행사 일정 및 운영방법 개선 등 기본계획을 비롯하여 지원 예산 설명,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한편, 제62회‘대현율곡이선생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오죽헌 문성사에서 봉행되며, 제례행사 및 문예행사와 다채로운 경축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허세광 위원장은 “대현율곡이선생제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을 대표하는 제전인만큼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전통문화도시로의 면모를 부각시켜 강릉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