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위드컬처인고성 생활문화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08:15:16
  • -
  • +
  • 인쇄
▲ 고성문화재단, 위드컬처인고성 생활문화 포럼 개최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생활문화 확산과 의견교류를 위한 ‘생활문화 포럼’을 지난 7월 31일(월) 달홀문화센터 2층에서 진행했다.

군은 지난 3월 지역문화진흥원 공모에 선정된 2023 기초단위 생활문화 확산지원을 위한 '위드컬처인고성'과 함께하는 고성 관내 생활문화 협력 단체의 활동을 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관점에서 고성군 생활문화의 주체별 지향을 정리하는 장이 됐다고 밝혔다.

‘생활문화 포럼’은 지역문화진흥원의 생활문화 멘토를 맡고 있는 심한기 생활문화 전문가의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 대한 발표와 생활문화 활동가, 고성 문화 도시 주민추진단 ‘이파리’의 토론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영역의 지역주민 30여 명이 모여 생활문화를 통한 공동체의 가치 확산과 공간조성, 예술과 생활문화 활동의 연결 등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를 위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통해 의견을 교류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생활문화 포럼’에 참여하는 문화 도시 주민추진단 ‘이파리’의 본격적인 활동도 시작됐다. 지난 6월 소똥령마을 쉼터에서 1차 만남을 가진 ‘이파리’는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문화 도시, 생활문화 프로그램과 지역주민의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과 연결하는 등 의제를 제안할 수 있다.

'위드컬처인고성' 전담 인력은 “이번 포럼이 생활문화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지역의 생활문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