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형 시흥시장현지역아동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08:10:21
  • -
  • +
  • 인쇄
▲ 공립형 시흥시장현지역아동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 성료

[뉴스스텝] 시흥시는 장현지역아동센터가 지난 13일 LH23단지 내에서 센터 개소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지역사회 아동과 가족 등 200여 명이 함께해 성황을 이뤘다.

시흥시장현지역아동센터는 시흥시 2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로, 아동의 정서 안정 및 지역사회 돌봄 기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드림스타트팀 홍보부스 운영과 함께 아우룸 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해 다양한 아동참여 체험 부스(비즈 만들기, 환경필통 만들기, 여름 향초 만들기 등)가 마련돼 참가자들이 다채로운 체험을 즐겼다. 또한, 부스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아나바다 장터가 열려 행사의 흥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 보호자는 “지난 1년간 아이들에게 다양한 활동과 풍성한 행사를 제공해 준 장현지역아동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기억을 가지고 성장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 아동돌봄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 및 행사를 추진하고, 지역사회 내 모든 아동의 권리가 보장받을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 아울러, 지역사회 내 돌봄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시흥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