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법천사지 지광국사탑 환수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08:15:19
  • -
  • +
  • 인쇄
법천사지 지광국사탑 부재 33개 중 31개 112년 만에 고향으로 귀향
▲ 법천사지 지광국사탑 환수기념식 포스터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법천사지 유적전시관에서 112년 만에 귀향한 '국보 원주 법천사지 지광국사탑'의 환수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25일에는 법천사지 도슨트 및 야외 트레킹, 청사초롱 모빌 만들기, 법천사지 VR 체험, 마술쇼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 어린이 참여형 주간 행사가 진행된다.

야간 행사로 진행하는 26일은 환수 축하연을 시작으로 클래식, 통기타, 국악, 밴드, DJ 공연 등을 진행하며, 전시관 곳곳에 각종 체험 공간과 포토존, 옥상 별빛 체험 공간 등을 구현해 놓을 예정이다.

원주시는 행사장을 방문하려는 관람객들을 위해 26일 댄싱공연장 젊음의 광장 매점에서 법천사지 행사장을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차순덕 역사박물관장은 “법천사지 지광국사탑이 오랜 여정 끝에 귀향한 만큼 환수 기념행사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함께 축하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천사지 유적전시관으로 이관된 지광국사탑 부재는 위치 결정이 있기까지 1층 기획전시 공간에 상설 전시 중으로 유적전시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손쉽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