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년 공약이행 순항 중 공약이행평가단 평가 결과, 우수등급 70개, 노력등급 1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08:15:07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 공약이행평가단은 7월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공약이행평가 제2차 회의”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 실적과 추진사항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 6월 9일 제1차 회의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은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이석원 회장을 단장으로 호선하고, 민간단원 6명이 분야별 경륜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평가 분야를 결정한 바 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6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민선8기 공약사업 100건에 대해 부서별 제출자료와 실무자, 부서장 면담으로 기본계획의 타당성, 목표달성도, 계획 일정에 따른 추진 여부, 예산확보 집행 노력, 실적향상과 개선 노력 등 5개 항목의 체크리스트 평가로 공약이행 실적과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평가 결과 “우수” 등급 70개 과제, “향상” 등급 15개 과제, “보통” 등급 14개 과제, “노력” 등급 1개 과제 등으로 나타나 공약이 충실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짧은 기간에도 70개 과제가 “우수” 등급으로 평가된 것은 실무자와 부서장들의 공약에 대한 이해도와 공약 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며 “노력” 등급으로 평가된 “신혼부부와 청년을 위한 군립 공공임대아파트 건립”은 사업성 부족 등으로 당초 사업대상지가 취소 결정되어 현재 추진 불가 상태인 점을 고려하여 조속히 다른 사업대상지를 찾는 등 계획을 더 구체화해서 추진해야 한다는 점에서 “노력”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이석원 단장은 “공약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로 공약 이행률을 제고하고 지역주민과 긴밀한 소통과 공감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공약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으며, “평가위원별 평가의견에 대한 비교나 평가 결과에 대한 사전의견 조율은 없었고 체크리스트에 따라 충실한 평가를 수행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제4회 서귀포시 소상공인 주간 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1월 8일 ~ 11월 9일, 2일간 자구리문화예술공원(서귀포시 칠십리로 120-12) 일원에서 ‘제4회 서귀포시 소상공인 주간 박람회’를 개최한다.서귀포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법정 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맞이하여, 소상공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상공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이번 박람회에는 소상공인 제

무화과·고구마 맛 알린 로코노미, 영암이 선도한다

[뉴스스텝] 성심당의 무화과케익, 쿠팡의 무화과 로켓배송, 얌샘김밥의 김밥 등의 공통점은, 모두 전남 영암의 특별한 맛에서 출발한다는 점이다.영암군이 지역의 맛과 기업의 협업으로 영암 농가와 민간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로코노미(Loconomy)’를 선도하고 있다.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영어를 합성해 만든 용어로, 지역 정체성을 기초로 기업이 상품·공간을 개발해 수요자에게 공

고흥군, 출향 농협 임직원 ‘고향사랑기부’ 동참으로 온기나눔 실천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4일 군수 집무실에서 출향 농협 임직원들이 1,0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흥발전을 응원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식에는 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 농협중앙회 등에서 근무 중인 출향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3년째 고향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며 고흥의 교육·복지·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공영민 군수는 “멀리서도 변함없이 고향을 응원해 주셔서 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