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보관·방치 슬레이트 및 무허가 건축물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08:15:15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노후 슬레이트로 인한 건강 피해 예방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보관·방치 슬레이트 및 무허가 건축물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보관·방치 슬레이트 운반 및 처리비용과 무허가 건축물 슬레이트 철거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무허가 건축물의 경우 주택은 1동당 352만 원, 비주택은 1동당 540만 원까지 지원하며, 초과분은 자부담이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 취약계층은 주택 처리비 전액을 지원해준다.

지원조건은 완전 철거를 조건으로 지원하며, 토지 소유주가 다를 시 토지 소유주 동의가 필요하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무허가 건축물 슬레이트 철거 동의서, 위치도 및 사진대지, 토지대장 등이며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10월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보관·방치 슬레이트의 경우는 태풍 및 자연재해 등으로 파손된 방치 슬레이트의 운반·처리비용을 지원하며, 읍·면에서 방치 슬레이트 조사 후 예산 범위 내 우선 처리지역 순으로 선정한다.

우선 처리지역은 주민 거주 지역, 시장 등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 인근, 주택 슬레이트 철거 현장 인근 지역 등 석면 노출 우려가 높은 지역 순이다.

단, 임의 철거 후 처리 요청시는 불가하며,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고발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변영국 환경과장은 “방치 슬레이트와 무허가 건축물 슬레이트의 적정 처리 지원을 통해 석면의 비산 등으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농공단지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군위군은 3일 오전 8시, 군위군청 제1회의실에서 군수와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농공단지 패키지사업의 일환인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위농공단지 내 노후된 환경을 개선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 군위농공단지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의 최종 디자인과 설계안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차장 조성 및 외벽 정비

남양주시, 기업지원 정책 한눈에…‘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해 시와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기업지원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해 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관내 기업이 다양한 지원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지원 제도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성군, 의료취약분야 자원봉사 연계 진료로 가시적 성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의료취약 분야에 대한 자원봉사 연계 진료서비스를 통해 군민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고, 질병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 연계를 지원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성군은 의료 인프라가 제한적인 지역 여건을 보완하기 위해 혈관 초음파, 안과, 한방 진료, 고압산소치료와 경두개 전기자극 치료 등을 자원봉사 의사와 대학, 기관‧단체, 적십자봉사회 등 지역 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