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No 담배꽁초! 깨끗한 금연아파트 함께 만들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08:15:19
  • -
  • +
  • 인쇄
담배꽁초 주우며 10만 보 달성하기 캠페인 진행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가 금연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아파트 노담(No+담배)줍깅(줍다+조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금연아파트 입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만 보 이상을 걷고 단지 내 담배꽁초 수거 등 금연 환경 조성 활동을 하면 된다.

행사 기간 내 10만 보 이상을 걷고 아파트 금연 환경 조성 활동에 3회 이상 참여한 후 보건소에 이를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250명에게 기념품을 지급한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 “금연아파트의 건강한 생활 분위기 확산과 입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하여 담배꽁초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공동주택 문화가 원주시 전체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꿈의 풍경을 그리다… 밥장 기획전 6월 30일까지

[뉴스스텝]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 1전시관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장석원(밥장)의 명품 일러스트 기획전 ‘꿈을 그리는 소년 밥장’이 6월 30일까지 열린다.이번 전시는 완주군 명예군민인 장석원(밥장)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특별전으로, ‘희망과 악몽, 미래와 트라우마, 기대와 후회, 선망과 그림자’라는 부제를 통해 꿈속에서 마주하는 듯한 장면들을 그림으로 풀어낸다. 작품들은 보이는 세계 너머의 감정

함안청년회의소,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30일 함안청년회의소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이만호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및 군의원, 함안청년회의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56대 김효철 회장이 이임하고 제57대 조만기 회장이 취임했다.행사는 모두 3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연차표창 시상식과 전역식이 열

국토교통부, 자동차사고 피해 지원과 분쟁 해결 국민 눈높이에서 더 공정하게!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사고로 피해를 입은 국민이 보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보상과 분쟁 해결을 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손해배상보장위원회 전문가 위원 35명을 공개 모집한다. 보장위원회는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손해배상 및 사회복귀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 또는 조정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자동차공제조합과 사고 피해자 등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는 공제분쟁조정분과위원회,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