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탄소중립포인트 신규 가입 경진 이벤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08:15:37
  • -
  • +
  • 인쇄
시내 150세대 이상 아파트 1,525곳 대상으로 진행
▲ '탄소중립포인트 신규 가입 경진 이벤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시내 150세대 이상 아파트 1천525곳을 대상으로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 경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12월 31일까지의 누적 가입률 ▲2024년 10월 15일까지의 누적 가입률 ▲2023년 대비 가입 증가율을 평가해, 우수 아파트 12곳에 총 1천98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부산의 아파트가 거주율은 높으나,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가입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점을 고려해,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가입률을 한층 높이고자 이번 이벤트가 마련됐다.

500세대 이상과 500세대 미만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하며, 평가점수에 따라 부문별 우수 아파트를 6곳 선정해 평가점수순으로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500세대 이상 부문에서 1등을 하면 250만 원을, 500세대 미만 부문에서 1등을 하면 180만 원을 지급한다.

지급되는 상금은 해당 아파트의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 세대를 위한 인센티브로 사용해야 한다.

별도의 참가 신청은 필요 없으며,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시가 자체 평가 후 우수 아파트에 결과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시는 지난 5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 시민 중 4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신규 가입한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1차 이벤트에서는 당첨 시민 371명(개인정보 활용 동의자)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했다.

한편,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제도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의 에너지별 사용량을 과거 2년 평균 대비 5퍼센트(%) 이상 감축한 참여자에게 감축률에 따른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현금 등)를 지급하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이다.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에 가입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누리집 또는 구․군 환경위생과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병석 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지난해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를 통해 3억3천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에도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참여를 유도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탄소중립도 실천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추석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0월 1일까지 길거리와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청소하는‘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부가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해, 시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환경정비 활동으로 진행된다.시는 이를 통해 귀성객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원진실업㈜, 시흥시 명절맞이 후원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9월 19일 원진실업㈜이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원진실업은 지난 설 명절 라면 50박스, 여름철 폭염 대비 선풍기 10대를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추석에는 명절 음식 꾸러미 지원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전달된 후원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2025년

종로구, 안전도시 리빙랩 참여 기업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종로구는 9월 22일 구청장실에서 인공지능(AI) 안전도시 리빙랩 사업에 필요한 음성감지 CCTV 3대(1,400만 원 상당)를 기증한 ㈜크랜베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AI 안전도시 리빙랩은 주민과 함께 범죄 우려가 큰 지역이나 야간 골목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안전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비명이나 충돌음을 감지해 관제센터에 즉시 알리는 시스템을 도입,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