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문화재단 "축제 함께 만들어요"' '불야성 페스티벌'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08:10:18
  • -
  • +
  • 인쇄
금정구민 대상 공연, 체험 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9월 29일까지 구서동 먹자골목 일원에서 펼쳐질 '불야성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

'불야성 페스티벌'은 금정문화재단의 ‘지역사회 문화 활동 개발 및 협력 기반 구축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구민 주도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금정구 각 동 단위의 특색 있는 축제를 활성화하고 주민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금정구 구서동 먹자골목 일원의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구서동 '불야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먹자골목의 상점과 연계한 푸드 프로그램 ▲지역 예술가, 생활문화동호회가 참여하는 공연 프로그램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공연·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는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금정구 지역에 거주지를 두고 생활예술 및 전문예술 활동을 하는 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이번 공모는 금정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 생활문화단체의 참여를 통해 지역 주민이 행사에 주체적 역할을 하도록 유도하고자 마련했다”라며, “주민 참여의 의미를 배가할 수 있도록 많은 구민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확인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심의하여 참여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소정의 참가비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