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관내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08:15:39
  • -
  • +
  • 인쇄
오는 12일, 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 및 청소년카페에서 ‘워터데이’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릉시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2일 오전 10시 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 및 청소년카페에서 8월 기획프로그램인 ‘워터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일상생활의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시작 전 청소년들의 여름철 물놀이 비상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워터풀장 2동 및 포토존을 설치하여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더위를 식혀줄 식음료와 스페셜 디저트 팥빙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보드게임, 레트로 오락기를 배치하여 물놀이 행사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은 전국에 있는 미래 클래식 음악 예술가를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과 함께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2023 강릉 청소년 음악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캠프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 동안 전국 11세~24세 55명의 청소년과 국내 유명 교수 및 연주가들이 함께한다.

참가 청소년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마스터 클래스와 강릉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참가 청소년들의 봉사연주회가 진행되어 클래식으로 하나되는 화합과 교류의 장을 펼친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붐 조성을 위해 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에서 즐기는 컬링 종목 체험과 푸른 바다에서 배우는 시원한 해양스포츠 활동을 통해 바다와 함께 숨쉬는 해양도시 강릉의 매력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캠프를 통해 강릉지역 청소년 문화예술 인재 지원과 청소년·성인 음악인들이 매년 찾는 클래식 명품 도시로서 이미지 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