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2회 동해왕 이사부 청소년 여름사관학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08:15:21
  • -
  • +
  • 인쇄
근덕면 덕산해변 강원대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 일원
▲ 2022년 제1회 동해왕 이사부 청소년 여름사관학교 행사 사진

[뉴스스텝] 삼척시가 청소년들에게 동해왕 이사부의 해양개척정신을 함양하고 독도 수호 의지를 심어주기 위해 제2회 동해왕 이사부 청소년 여름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사)이사부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는 이사부 청소년 여름사관학교는 7월 20일(목)부터 7월 23일(일)까지 3박 4일간 근덕면 덕산해변 강원대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여름사관학교에는 전국 각지의 청소년 40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라 시대 실직주(삼척 옛 이름)의 군주로 임명돼 우산국을 복속하고 울릉도와 독도를 우리나라의 역사에 편입시킨 이사부 장군의 정신을 배우게 된다.

동해왕 이사부 청소년 여름사관학교는 7월 20일 오후 2시 입교식을 시작으로 3박 4일 동안 이사부 리더십 및 역사교육, 이사부 사자탈 만들기, 사자 탈춤대회, 독도 플래시몹 경진대회, 이사부길 행군, 요트체험, 윈드서핑, 카약체험, 래프팅체험, 이사부 유적지 순례, 삼척시 노곡면 개산리 울릉도전망대 탐방 등이 진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사부 장군의 해양개척정신을 널리 알리고 계승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이사부기념사업회는 지난 6월 14일부터 6월 17일까지 4일간 삼척~울릉도·독도까지 이사부 장군의 복속항로를 재현하는 제16회 동해왕 이사부 항로탐사 행사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평군, '2026년 교육 분야 보조금 지원 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양평군은 교육복지 확충을 위해 교육 분야에 총 6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69개교를 대상으로 보조금 등 각종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교육 분야 보조금은 지방자치단체가 각급 학교와 유치원 등에 지급하는 재정적 지원으로, 학교의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 지원, 교육 환경 개선, 지역 특색 교육사업 등에 사용된다.군은 먼저 교육경비 지원 분야로 총 15개

전북도, 설명절 민생안정부터 미래전략까지 도정 전반 점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3일 간부회의를 열고, 설 명절 민생안정 대책을 비롯해 도의회 협력 강화, 중앙정부 소통체계 구축, 새만금 사업 대응, 미래전략산업 육성 등 도정 전반의 주요 현안을 점검했다. 먼저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안정과 민생 부담 완화, 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성수품 가격 동향을 집중 관리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 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과의

전북특별자치도 김문강 과장, 김제시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3일 전북특별자치도 외국인국제정책과 김문강 과장이 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문강 과장은 과거 김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현 가족센터)에서 약 5년간 센터장으로 근무했으며, 이 시기에 삼성그룹의 지원을 받아 사회적기업인 글로벌투게더김제를 조직한 바 있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이번 기부를 통해 받은 답례품 포인트로 글로벌투게더김제의 답례품을 구매하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