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7개의 해변에서 펼쳐지는 세븐비치 어싱챌린지… 네 번째 편은 송정해수욕장에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08:10:14
  • -
  • +
  • 인쇄
11.9. 13:00 송정해수욕장 일원에서 시, 부산일보사, 시의회, 부산상의, 비엔케이(BNK)금융그룹 공동 주최, 부산맨발걷기좋은도시운동본부 주관으로 개최
▲ 7개의 해변에서 펼쳐지는 세븐비치 어싱챌린지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는 9일 오후 1시 송정해수욕장 일원에서 '맨발걷기 좋은 도시 부산, 세븐비치 어싱*챌린지' 네 번째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 부산일보사, 시의회, 부산상공회의소, 비엔케이(BNK)금융그룹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맨발걷기좋은도시운동본부가 주관하며, 비엔케이(BNK)부산은행, 반얀트리부산 등 지역기업이 후원한다.

'세븐비치 어싱챌린지'는 부산의 7개 주요 해변을 차례로 걷는 행사다. 맨발로 해변을 걷는 어싱 활동은 단순히 걷는 것을 넘어, 아름다운 자연과의 연결을 통해 몸과 마음에 치유의 시간을 선물한다.

지난 4월 21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린 맨발걷기 좋은도시 부산 선포식과 어싱챌린지를 시작으로 광안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 편이다.

이날 송정 편 행사는 시민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코스 안내 및 몸풀기(스트레칭) ▲세븐비치 어싱챌린지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체성분·뇌파맥파 검사 등을 위한 공간(부스) 운영과 ‘생활 속 걷기 실천, 매월 11일 워킹데이’ 홍보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송정 편 세븐비치 어싱챌린지는 앞선 3개 편과는 달리 왕복 2킬로미터(km) 코스를 편한 시간대에 개별로 자유롭게 걷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회식에 모인 참가자는 조별로 행사 무대 우측 출발선상에서 깃발을 소지한 인솔자와 함께 죽도공원 방향으로 이동 후 되돌아서 구덕포 방향으로 이동, 다시 무대 앞으로 이동 후 자연스럽게 해산하며, 후발 참가자는 개별로 자유롭게 걸으면 된다.

참가 신청은 세븐비치 어싱 챌린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접수로 진행 중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당일 현장 참가자 전원에게 생수, 배지, 신발주머니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올해 세븐비치 어싱챌린지는 송정 편에서 마무리하며, 남아 있는 3개 비치 어싱챌린지는 내년에 진행할 계획이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송정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과 고즈넉한 매력을 간직하고 있으며, 해운대 해수욕장까지 걷기 좋은 갈맷길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푸른 파도 소리와 함께 어싱을 즐기고 체험하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얻어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광교중앙역 일원에서 '공유 자전거·킥보드(PM)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

[뉴스스텝] 수원시가 광교중앙역 일원에서 ‘공유 자전거·킥보드(PM) 지정주차구역’을 시범 운영한다.광교중앙역 주변에 조성한 주차구역 20개소에만 공유 자전거·킥보드를 주차할 수 있다. 구역 외에 주차하면 업체별로 3000원에서 2만 원까지 페널티를 부과한다. 지정 주차구역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수원시는 합동 캠페인을 전개해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이번 시범운영에는 알파카, 빔, 스윙, 지쿠,

서울 중구, '여행업 오퍼레이터 양성과정' 운영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관광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으로 지역 관광업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동국대 서울RISE사업단과 공동으로 10월 1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여행업 오퍼레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한다.여행업 오퍼레이터는 여행 상품 기획과 판매, 고객응대 등 여행사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이번 과정은 여행업계 취업 또는 창업을 원하는 만 30세~55세 구직자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중구민을

군더더기 덜고, 통일감 더해 도봉구, 벽화 26곳 색채 정비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구(區) 자체 ‘노후 벽화 색채 정비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역 내 26개소의 벽화를 새롭게 정비했다.앞서 구는 올해 6월 전국 최초로 ‘노후 벽화 색채 정비 가이드라인’을 수립했다.구는 현재 타 지자체와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 누리집에 가이드라인과 사례집을 공개하고 있다.사례집에는 이번에 정비한 벽화가 포함돼 있다. 총 26개소로 전, 후 비교 사진과 함께 설명이 첨부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