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4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8:15:23
  • -
  • +
  • 인쇄
2024년 본예산 반영을 위한 수요조사로 8월 18일까지 접수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2024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시설보수 분야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준공일로부터 8년 이상 지난 노후 아파트와 연립주택이며, 지원 범위는 공동주택 단지의 상‧하수도 유지보수 및 준설, 실외체육시설 설치 및 보수, 어린이놀이시설 교체 및 보수 등 11개 사업이다.

특히, 사업 지원 요구가 많았던 ‘옥상 방수와 외벽도장공사’를 지원 사업에 추가하고 일부 사업의 단지별 최대 지원금액을 기존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상향하는 등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원주시는 수요조사 결과를 근거로 2024년 예산을 확보하고 내년 2월경 단위 사업별로 지원 신청을 받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4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단지는 시 홈페이지 공동주택 알림방에 게시된 서식을 참고해 8월 18일(금)까지 주택과로 방문,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ICT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철원 미래 식탁’ 인기몰이

[뉴스스텝]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 '철원 미래식탁'이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철원 노동당사'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식음 연출을 총괄한 염혜숙 푸드 디렉터는 철원에서 활동하는 식문화 전문가로, 로컬푸드의 정체성과 감성을 미디어아트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철원의 대표

'금요일 밤에' 홍지윤, 감성 폭발 '내장산' 100점 완승! 정서주와 듀엣까지 '완벽'

[뉴스스텝] 가수 홍지윤이 매력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홍지윤은 지난 17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트롯 올스타전: 금요일 밤에'(이하 '금요일 밤에')에 출연해 '트롯 선후배의 밤' 특집을 꾸몄다. 이날 '미스트롯2' 선(善) 출신 홍지윤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압도적인 비주얼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가 19일 울주군 청량읍 청량천변 일대에서 주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량읍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청량읍의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지역의 역사와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과거 울산지역 소금 생산의 중심이었던 마채염전을 재현해 전통 자염의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마채염전 사진전을 통해 옛 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