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핀테크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기업을 찾습니다!… '2025 부산 핀테크 허브' 입주기업 모집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8:05:18
  • -
  • +
  • 인쇄
2.27.~3.18. 15:00까지 금융기술(핀테크, 빅데이터, AI 등) 분야 11개 기업 모집해
▲ '2025 부산 핀테크 허브' 입주기업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는 금융기술(핀테크, 빅데이터, AI 등) 분야 기업의 집적과 성장을 지원하는 '부산 핀테크 허브'에 입주할 기업 11개 사를 오늘(2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 핀테크 허브'는 금융기술(핀테크) 산업의 다양성 확보와 기업 성장을 돕기 위해 시가 조성한 전문 육성 플랫폼으로, 'U(Unicorn)-Space(BIFC 11~15층)' 및 'S(Star)-Space(부산상공회의소 3층)' 두 개 공간에서 운영되며, 현재 43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시는 이번 모집을 통해 본격적으로 부산이 금융기술(핀테크) 혁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신생기업(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공간(임차료), 사업화, 교육(역량강화) 등 촘촘한 삼중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의 가속화를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정보 기술(IT) 및 데이터 역량을 내재화한 기술(테크) 분야 기업으로, 금융기술(핀테크), 디지털 전환 및 데이터 기반 사업모델을 보유한 신생기업(스타트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단, ‘에스(S)-스페이스(Space)’의 경우 연 매출 10억 원 이상이며 매출 고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 접수는 오늘(27일)부터 3월 18일 오후 3시까지며, 모집절차 및 지원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사)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 핀테크 허브'는 단순한 사무공간 제공을 넘어, 입주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을 위한 실질적인 성장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입주기업에는 최대 월 80퍼센트(%)의 임대료를 지원할 뿐 아니라 최고경영자(CEO) 리더십 교육, 정보 기술(IT) 개발자·사업개발자·데이터 전문가 등 재직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또한, 금융기술(핀테크) 기업의 단계별 성장을 가속화 하기 위해 ▲금융 데이터랩 운영(데이터 기반 사업 환경 구축) ▲‘비(B)-핀테크(Fintech) 20’ 인증(고성장 20개 사 선정, 1천만 원 사업비 및 컨설팅 지원) ▲글로벌 시장 진출(해외 IR 참가, 마케팅) ▲기업 투자설명회(IR)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를 통해 초기 금융기술(핀테크) 기업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으로 혁신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비(B)-핀테크(Fintech) 20' 인증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시는 고성장 금융기술(핀테크) 신생기업(스타트업)에 사업지원금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금융, 보험정보기술(인슈어테크), 마케팅, 투자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에스케이(SK)플래닛, 비엔케이(BNK)금융그룹 등 주요 기업과 '비(B)-핀테크(Fintech) 20' 선정기업 간 파트너십을 구축해 협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 사업모델 고도화 등을 지원하며 입주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남동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부산 핀테크 허브'는 기업의 집적 기능을 넘어 신생기업(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고도화 단계로 진입했다”라며, “올해는 '부산 핀테크 허브'의 기반 시설(인프라) 운영을 넘어, 투자 유치, 사업화, 인력 양성을 더욱 강화해 금융기술(핀테크)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