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3 찾아가는 회계실무 현장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08:15:07
  • -
  • +
  • 인쇄
원활한 회계업무 처리 위해 관련 법령 및 실무사례 위주 교육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직원들의 회계업무에 대한 전문성 제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27일(목) 오후 1시 30분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찾아가는 회계실무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본부와 강릉시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회계담당자 및 신규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업무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지방회계통계본부 회계실무 강사이자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 홈지기로 유명한 최기웅 강사를 초빙해 회계의 원칙과 절차 등 회계담당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법령과 실무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지방회계 제도 및 법령 이해, 세출예산 집행기준 및 유권해석 사례 등 현장감 있는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원활한 업무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근숙 회계과장은 “다양한 실무경험이 있는 전문 강사의 현장 교육을 통해 회계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회계교육을 통하여 회계질서를 확립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