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노후생활 안정위해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08:10:20
  • -
  • +
  • 인쇄
기초연금 선정기준액 단독가구 202만 원, 부부가구 323만 2천 원-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노후 소득보장을 위한 기초연금 신규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2023년 기초연금 집중 홍보 및 발굴사업’을 추진한다.

3월 한 달간 기초연금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하여 신규대상자 발굴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어르신의 소득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기초연금 수급률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올해 기초연금 선정기준액은 단독가구 202만 원, 부부가구 323만 2천 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22만 원, 35만 2천 원이 증가하여, 선정기준액을 초과해 기초연금을 수급하지 못했던 어르신들도 수급대상에 선정될 수 있게 됐다.

소득인정액에 따라 단독가구 월 최소 32,310원부터 최대 323,180원, 부부가구는 부부합산 월 최소 64,620원부터 517,080원까지의 기초연금 지급액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만 65세 어르신 본인 또는 대리인이 읍면동 주민센터나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강릉시 관계자는 “기초연금에 대해 어르신들이 제도는 잘 인지하고 계시지만, 복잡한 신청과정과 제도에 대한 오해로 권리를 찾지 못한 경우가 많다”며, “어르신 한 분이라도 기초연금을 더 받을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제공과 적극적인 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