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강릉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3 08:10:27
  • -
  • +
  • 인쇄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16개 종목 강릉시 일원에서 열려
▲ 강릉시청

[뉴스스텝] 지난 제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열기를 이어갈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강릉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함께 여는 강원특별자치, 함께 뛰는 행복제일 강릉이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진행되는 첫 도단위 체육행사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강릉시·강릉시장애인체육회·종목별 경기단체가 주관하며 선수 1,176명과 임원 및 보호자 674명, 총 1,85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14개의 정식 종목(농구·론볼·당구·보치아·배드민턴·볼링·사이클·수영·실내조정·역도·육상·좌식배구·탁구·풋살)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2개의 어울림 종목(게이트볼·파크골프)으로 총 16개의 종목이 진행된다.

또한, 종합운동장 일원에 8개의 종목(핸드사이클·슐런·한궁·휠체어컬링·스태킹·디스크골프·레이저사격·VR체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부스가 설치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대회 마스코트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맞춰 특별이와 강릉단오제의 관노가면극 캐릭터인 장자마리가 함께한다.

오는 14일 가톨릭관동대학교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리는 개회식은 초청내빈을 비롯한 선수단, 임원 및 보호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90분간 진행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는 인기가수 설하윤, 지원이가 출연하여 강원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참가 선수 여러분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며 “장애를 넘어 우정과 화합을 다지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선수들을 따뜻하게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