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년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08:10:28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주거 침입 등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6일(월)부터 7월 28일(금)까지로, 신청 대상은 2023년 6월 26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여성1인 가구주, 여성1인 사업체의 사업주(사업체 주소도 고성군 관내여야 함), 법정 한부모 가족의 세대주이다.

군은 선정된 가구주 또는 사업주 1인당 스마트 안심 홈 세트(유선 카메라, 문 열림 감지기, SOS 버튼, 스마트 허브)를 1세트씩 무료로 지원하며, 총 15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야 하며, 신청자에 따라 추가로 사업자등록증. 한부모 가족 증명서, 사건 사실확인원 등 증빙서류를 갖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다운로드와 선정 기준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을 통해 혼자 사는 주거 취약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