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민선 8기 출범 1주년 기념행사 개최, "군민의 목소리 더 크게 듣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30 08:10:21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오늘부터 한 달 동안 기념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연례행사의 틀을 벗어나 군민과의 소통, 희망찬 미래의 약속이라는 실질적 의미를 담아 기획했으며,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주민과 소통하고 내부적으로는 지난 1년간의 추진 성과를 평가‧공유하여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늘부터 시행하는 ‘주민과의 소통의 날’은 군민과의 소통의 문을 항상 열어놓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앞으로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군수와 면담을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7월에는 주민과의 소통의 범위를 더욱 넓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 6~7세반 어린이들에게 ‘책 읽어주는 군수님’을 진행한다. 고성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만나 아름답고 희망찬 동화를 읽으며, 따뜻한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어르신 점심 급식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김은 물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군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해 본관과 신관을 연결하는 구름다리에 지난 1년 동안의 군정 성과를 엄선한 사진을 전시하고, 각 건물 1층에는 ‘민선 8기 1주년 소통보드’를 설치해 군정 제안이나 군수에게 전달하고픈 메시지를 직접 써서 붙일 수 있는 공간을 3주간 열어둔다.

이 밖에도 주요 사업장 현장점검을 통해 지금까지 추진해온 성과를 돌아보고, 보다 나은 고성군을 위해 군민의 입장에서 중‧장기 발전계획을 착실히 준비할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의 희망찬 미래를 약속하며 출범한 민선 8기가 눈 깜짝할 사이 1주년을 맞이했다.”라며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처음의 마음을 잊지 않고 군민들의 목소리를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성장하는 민선 8기 두 번째 해를 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